본문 바로가기
버닝의 산물/Drama 열전

아이보우 X 보더... 아이보더? ㅋㅋㅋ

by 캇짱 2014. 6. 7.

보더(BORDER) 최종화를 보다가 낯익은 장소가 나와서 보자마자 앗! 했다.

아이보우 극장판2의 바로 그곳이잖아!!! 칸보쵸오오오오오오ㅠㅠㅠㅠ


※ 아이보우 극장판2, 보더 최종화 스포일러 있음




찾아보니 카나가와현 후지사와시에 있는 후지사와 세이엔(화장터)라네. 

공교롭게도 저곳에서 주인공이 나의 길을 가겠다고 결의를 다지는 것까지도 닮았다.

아이보우 X 보더... 아이보더? ㅋㅋㅋ


보더는 프로듀서나 감독이 아이보우 제작진과 겹쳐서 그런지 종종 아이보우 느낌을 받을 때가 있는데,

아이보우만큼의 카타르시스를 느끼진 못해서 그냥 괜찮은 분기 드라마 정도로 남을 것인가의 기로에 있었다.

하지만 오늘 최종화를 보고 시즌2가 나온다는 전제 하에! 애정작 리스트에 당당히 올려주기로 했다. 


지난주 최종화 예고를 보고, 당연히 여느 드라마처럼 최종화란 건 낚시고 1, 2부로 나누어 방영하겠군. 

혹은 1시간 확대 스페셜 같은 걸 기대했으나 깔끔하게 9화 정시에 끝내버리는 저 패기 어쩔 ㅋㅋㅋ  

옥상씬은 <셜록>에서 영향을 받은 건가 하는 생각도 했으나 논개가 아닌 뒤통수 치는 전개라서 대만족이다.


그래서 그 엔딩은 시즌2가 나온다는 거죠? 

보더도 아이보우처럼 아사히의 효자 상품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자, 나의 덕심을 좀 더 자극해보라고! 나는 이미 준비가 되어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