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마모토 코지/마하고니시의 흥망

음악극「마하고니 시의 흥망」마침내 프리뷰 첫공! 공연에 임하는 자세

by 캇짱 2016. 9. 6.


내일(9/6) 프리뷰 첫공에 앞서 공연 총리허설 & 포위 취재가 있었습니다!



시라이 아키라 (연출, 상연대본, 번역 가사)


KAAT 카나가와 예술극장의 예술감독에 취임하고 2번째 작품이 됩니다만 과감한 작품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해 극장을 하나의 마을로 만들었어요. 마하고니 시민석은 무대 위 관객 여러분이 시민처럼 참여해주시는 자리입니다. 예를 들어 장소를 이동해서 보거나 일어서서 같이 참여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마하고니 시장 같은 역할로 관객 여러분을 맞이하므로 즐겨주세요. 제가 여러분에게 지령을 줄지도 모릅니다^^


야마모토 코지


연습은 짧은 것 같기도 긴 것 같기도 했던 느낌입니다. 시라이 상과는 몇 작품인가 같이 해왔는데 브레히트 작품, 음악, 호화로운 배우진, 시라이 상의 연출과 만나 이번에도 또 새로운 것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한 마디로 이 작품을 설명하는 것은 어렵지만 여러 사람이 봐주셨으면 좋겠고, 본 사람의 마음에 뭔가 손톱 자국을 남길 듯한 작품으로 하고 싶어요.


마루시아 


시라이 상의 연출은 스피디하므로 연습에 따라가기 위해 머리를 풀회전시켰습니다. 연습이 힘들었던 만큼 끝나버리는 것은 허전해요. 내일 프리뷰 첫공을 맞이합니다만 무대 위에 마하고니 시민석이 있어 본 공연에서 여러분이 들어와서야 깨닫는 발견이 매일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막공이 되면 전부 알 수 있으므로 이 작품을 만나서 다행이라고 생각할 막공으로 만들고 싶어요.


나카오 미에


이 작품은 음악이 어려워요. 제법 긴 시간 이 세계(음악업계)에 있습니다만 제일 고생했습니다. 하지만 정말 좋은 곡으로 귀에 남고 집에 돌아가서도 제일 어려운 코지군의 노래를 흥얼거렸습니다. 출연자가 전원 나쁜 역할인 연극은 드물어서 저는 고생하고 있습니다^^ 즐기고 있습니다.


카미죠 츠네히코


제게는 전부 처음인 사람이었기에 다들 굉장하구나 감탄했습니다. 정말 압도되었네요. 여러분도 말씀하셨지만 괴롭고 즐거운 연습이었어, 그 덕분에 좋은 작품이 되었습니다.


후루야 잇코우


브레히트 작품은 젊은 시절에 몇 편이나 하고 있어서 초심으로 돌아가 열심히 하자고 생각합니다. 시라이 상은 꽤 끈질긴 분으로 빨리 돌려보내주지 않아요^^ 하지만 연습은 즐겁게 했습니다. 이 작품은 우리 세대가 보러 왔을 때에 어떤 인상을 가질지 즐길 수 있을지 어떤 반응을 할지가 매우 기대됩니다.


<상연시간>


1막 50분

휴식 20분

2막 70분

합계 2시간 20분 예정



시라이 상이 시장 역으로 시민들(관객)을 직접 맞아주고 시민 헌장도 준다고?!

아.. 재미있을 거 같아. 역시 한번은 시민석으로 갈 걸 그랬나ㅠㅠ 


마음에 손톱 자국을 남길 듯한 작품으로 하고 싶다니.. 역시 코지군다운 멋진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