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마모토 코지/검수초 미츠쿠니공과 나

「검수초~미츠쿠니공과 나~」주제가에 대해

by 캇짱 2021. 12. 27.
이번에는 게시판이나 SNS 등에서도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이 계신 주제가「꽃・태양・비」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PYG 상의「꽃・태양・비」를 주제가로 정한 것은 제작총괄 사노입니다.

【제작 통괄·사노 모토히코의 코멘트】

우부카타 토우 상의 원작을 처음 읽었을 때부터 머릿 속에서「꽃・태양・비」가 울리고 있었습니다.

미츠쿠니와 료스케의 숙명, 운케이와 히노스케의 숙명. 
모든 것이 속죄할 방도가 없는 큰 것으로 인도되고 있다는 것과
「꽃・태양・비」의 노래가 마음 속에서 공명하고 있었습니다.

프로듀서인 사노의 소년 시절 스타는 그룹 사운드 더 타이거스였어요.
해산이 결정되었다고 알았을 때는 매우 침울했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더 타이거스, 더 템프터스, 더 스파이더스 멤버 중에서
PYG가 결성된다는 걸 알고도「갑자기 좋아할 수 있을쏘냐!」라고 생각했지만
「꽃・태양・비」가 발표되었을 때는 벼락을 맞은 듯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꽃' '태양' '비'와 같은 추상적이고 큰 것을 노래로 불러도 좋구나 라는 것을 알게된 거죠.

그리고 시간은 많이 흘렀지만 계속 마음 속에서 살아있던 곡을
주제가로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고 감개무량합니다.



「죄・용서・구원」이 본 작품의 주제이기도 합니다만, 

이번 주 금요일 방송되는 제5회부터 한층 더
주제가「꽃・태양・비」의 가사와 내용이 연결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또 방송 수록은 11월 중순에 끝났지만 2주 정도 방송과 시기가 겹쳐서
습인중 아이들이 주제가를 들을 기회가 있었기 때문인지
   「꽃・태양・비」를 흥얼거리는 아이도 있어서 놀랐습니다.

젊은 세대에게도 친숙한 노래가 된다면 좋겠어요.



제5회는 12월 3일(금) 저녁 8시 방송입니다!


출처 검수초 스태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