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마모토 코지/히지카타 최후의 하루

신센구미 속편 & L5Y DVD 소식

by 캇짱 2005. 8. 4.


오늘 아사히 신문의 미타니 코키상 칼럼에 신센구미 속편 이야기가 실렸답니다.
칼럼 전문을 구하진 못했구요. 짤막하게만 올려보자면.

「야마모토 코지의 히지카타가 재등장」

오케피! 에서 처음 만난 코지군은 첫인상과 달리「화내는 남자」였다. 오케피! 가 끝난 시점에서 코지군에 대한인식은「손재주는 있지만,삶의 방식은 서투른 남자」로 변해있었다.

야마모토 코지가 연기한 히지카타는 지금까지의 역대히지카타 배우 안에서도 세 손가락 안에 든다고 생각한다. 그가 연기한 것에 의해, 처음으로 있는 그대로의 히지카타가 탄생한 것 아닌가.

이번 이야기의 주인공은 히지카타. 맹우 콘도를 잃어버린 후부터, 그가 어떻게 살고, 그리고 어떻게 죽는지. 이것을 쓰는데 꽤 난항을 겪었다. 90분이라는 제약 안에서, 어떻게「그 후」를 쓰는가.

전날, 겨우 책이 완성되었다. 히지카타의 최후의 하루를 그리는, 본편과는 조금 색이 다른, 하드한 작품으로 완성되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그 드라마를 사랑해주신 시청자 여러분에게로의 보은. 그리고 무엇보다도 히지카타 토시조를 연기하고, 촬영 현장에서도, 기분파인 성격을 참으며, 모두를 끌어모아준 야마모토 코지에의, 나로부터의 자그마한 답례이기도 하다.

짧네요. 총90분이라니.. 아쉽습니다. 상/하로 두편 정도는 찍어줘야지.
미타니상은 작가라서 그런지, 확실히 글을 잘써요.
읽으면서 코지군 팬으로서 어찌나 뿌듯하던지.. 코지군은 이 칼럼 보았을려나.
그러고보니 9월부터 촬영 예정이었죠? 대본이 아슬아슬하게 완성되었네요.
어서 촬영 시작해서속편 소식들 자주 들렸으면 좋겠어요^^

---

기다리고 기다리던 L5Y DVD 소식입니다만, 원래는 오늘 발매될 예정이었군요(몰랐다;;)
발매일이 늦춰졌습니다. 8월 하순 ~ 9월 초순에 발매예정 이라네요.
저같은 경우 어차피 공연장 가서는 사지 못할테니 느긋하게 통판이나 기다리고 있는 입장인데
한달이나 더 늦춰졌단 말인가!!! 뭐, 지금 상황에선 내주는 것만도 고맙게 생각... 합니다만.
이왕이면 빨리 만나고 싶었다구, 제이미ㅠ_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