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마모토 코지/나루토비첩

BS 시대극 나루토비첩 시사회 - 야마모토 코지, 노노 스미카, 하야미 아카리

by 캇짱 2018. 5. 12.

4월 17일 도쿄 NHK에서 있었던 나루토비첩 1화 시사회 & 취재회 모습.



NHK BS프리미엄에서 방송하는「BS시대극 나루토 비첩」시사회에 주연 야마모토 코지, 공연 노노 스미카, 하야미 아카리가 참석했다. 이 작품은 그동안 여러 차례 영상화되어 온 요시카와 에이지 시대극 소설의 연속 드라마화로, 막부 전복 계획을 담은 것으로 알려진 나루토 비첩을 찾아 길을 떠나는 검의 달인 노리즈키 겐노죠(야마모토)와 여자 소매치기 오츠나(노노)의 여로를 그린다. 허무승 차림으로 퉁소를 사용한 난투 장면을 선보이는 야마모토는「퉁소는 첫 경험. 그 자리에서 난투 장면을 만들어가므로 제법 힘들지만 완전 새로운 난투가 되었다」라고 볼거리를 어필. 한편 겐노죠의 정혼자 치에를 연기하는 하야미는 첫 도전인 난투 장면에 고전한 것을 밝히며「야마모토 상은 나의 선생님. 도움 받았습니다」라고 시대극에 익숙한 야마모토에게 감사. 코치 역할을 한 야마모토는「무척 소질이 있다. 춤을 췄던 경험도 있는 것 같은데 앞으로도 계속 난투를 했으면 좋겠다」라는 기대를 담고 있었다.

야마모토 코지 / 노리즈키 겐노죠

등장인물이 많아서 스피드감이 있습니다.


제목을 처음 들었을 때, 나루토의 시장님의 이야기인 걸까 생각했습니다만 아무래도 그렇진 않은 듯해서^^ (나루토비첩과 나루토시장은 발음이 비슷하다. 나루토히쵸나루토시쵸) 촬영은 올해 1월 마지막 눈이 남아있던 때부터였는데 지금 촬영에서는 난투를 하면 촉촉히 땀이 날 정도가 되었습니다. 눈이 내리던 시절이 기억으로는 최근인 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한 계절을 지나있어 그걸 영상이나 체감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등장인물이 많아서 나루토비첩을 누가 쫓고 누가 지키고 있는지 모를 정도로 속도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에는 상쾌한 라스트를 향해갑니다. 최종회도 촬영을 마친 단계가 되어 저희들이 추구하던 드라마가 구현화되 현실화되어 마지막이 어떻게 될지가 큰 볼거리가 됩니다.

퉁소를 불거나 그걸 무기로 하거나 합니다. 퉁소로 싸우는 것은 첫 경험이고 난투도 많아요. 1화에 걸쳐 5번 정도 있어서 게다가 연습도 없이 그 자리에서 난투를 만들어가는 방법이므로 확 끝나는 때도 있으면 「싫은데」라고 생각할 정도로 계속되는 때도 있습니다. 대사를 외우는 것과는 다른 기억력을 사용하므로 제법 힘들지만 지금까지 없었던 완전 새로운 난투가 되었습니다.

노노 스미카 / 미카에리 오츠나

계절의 변화를 느끼는 것은 시대극만이 가능한 감각이에요.


누구도 본 적 없는 나루토로 모두가 향해 가는 부분이 재미있는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추운 시기부터 촬영이 시작되어 계절의 변화를 느끼는 것은 시대극만이 가능한 감각이에요. 세트만이 아닌 여러 장소를 돌고 있으므로 영상적으로도 즐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자 소매치기라는 설정입니다만 겐노죠를 만나 바뀌어가는 모습도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겐노죠님은 "靜(고요한)"부분이 있는데 오츠나는 그것에 비해 날아오르는 존재이므로 그 점을 열심히 했습니다. 원래 밝은 사람은 아니라서 지금도 고생하면서 진폭이 크게 캐릭터를 넓혀가려고 연기하고 있습니다.

야마모토 상은 무척 밝은 분으로 눈이 360도에 붙어 있는 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여러 가지를 바라보고 듣고, 작품의 축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하야미 아카리 / 치에

23살의 하야미 아카리도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시대극이에요.


여러 가지 생각이 교착해서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복잡한 마음이 있거나 어려운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이해를 높이고 점점 그 사람들의 개성이 나와서 재미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저는 23살인데 젊은 세대는 시대극에서 멀어진 이미지가 있습니다. 23살인 하야미 아카리도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작품이므로 저와 비슷한 젊은 세대도 봐줬으면 좋겠어요. 아저씨 아주머니와 아이가 함께 보고 재미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인생 첫 난투였지만 연습이 없이 그 자리에서 무술감독이 만들어가므로 촬영 사이 시간에 여러 사람에게 배워가면서 연습을 했습니다. 야마모토 상은 저의 난투 선생님이에요. 의지할 수 있는 좌장으로 멋져. 저도 야마모토 상처럼 춤추듯이 난투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야마모토 상의 난투는 정말 아름다워요. 춤을 추는 듯한 검술이었어요.



나루토 시장님 이야기 ㅋㅋㅋㅋㅋ

귀로만 들으면 얼핏 잘못 들려서 코지군도 발음할 때 특히 주의하고 있다고 한다.




겐노죠님 너무 인기 많아서 팔이 세개라도 모자를 듯 ㅋㅋㅋ



이건 난투 설명하는 건가? 

왜케 사진들이 하나같이 귀엽지 ㅋㅋ 



NHK 토쿠시마 방송국 사이트에 게재된 배우들 사인.

작품 배경이 토쿠시마(아와)라서 지방국과도 연결되어 있나 보다. 

코지군 「VS 토쿠시마」 뭐야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