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마모토 코지/어제 뭐 먹었어

이소무라 하야토가 말하다「어제 뭐 먹었어?」소악마 소녀를 이미지한 동성애자 역의 신경지

by 캇짱 2019. 6. 15.


이번 분기 드라마 중에서도 높은 평가와 인기를 모으고 있는 니시지마 히데토시&우치노 세이요 W주연의「어제 뭐 먹었어?」(테레비 도쿄). 제6화부터는 질베르 이노우에 와타루 역으로 이소무라 하야토가 등장해 연인인 코히나타 다이사쿠 역의 야마모토 코지와의 열연이 시청자를 술렁거리게 하고 있다. 아침드라마「병아리」(NHK)의 호청년 히데, 「오늘부터 우리는!!」(니혼테레비)의 극악무도한 허세남 사가라 타케시라는, 작품마다 다양한 캐릭터를 호연해온 이소무라가 본 작품에서 도전하는 것은 동성애자인 미청년. 신경지가 될 새로운 얼굴을 보여주는 이소무라에게 본 작품에 마주하는 법을 들었다.



ㅡ 질베르라고 불리는 동성애자 청년 와타루입니다만, 섭외를 받았을 때는 어떻게 생각했나요?


꼭 하고 싶어!밖에 없었어요. 지금까지 동성애자 역은 연기한 적이 없었고 니시지마 히데토시 상, 우치노 세이요 상, 야마모토 코지 상이라는 훌륭한 배우분들과 함께할 수 있다고 듣고 무척 기뻐서. 다만 그만큼 미경험인 분야에 뛰어드는 것에 대한 부담과의 싸움도 있었습니다.


ㅡ 수염에 부스스한 머리인 비주얼은 원작팬에게도「질베르와 꼭 닮았어!」라고 호평이에요.


자라는 대로 버려 둔 수염에 되는 대로 머리스타일의 임팩트가 매우 중요한 역이므로 비주얼에는 신경을 썼는데, 메이크업과 스타일리스트 상이 열심히해주셔서 바로 역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촬영하고 있는 동안에 점점 익숙해져서 평소 생활에서도 부스스한 머리에 수염인 채로 거리를 걸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쓸데없는 프라이드가 없어진 느낌이 들어요(웃음)


ㅡ 원작에서는 말투나 몸짓이 여성 같죠. 거기에 다가간 건가요?


그 밸런스는 무척 어려웠어요. 이른바 "언니" 같음을 너무 보이면 너무 나간 느낌이 들고 말아서... 감독과 함께 조정하면서 최종적으로는 소악마인 여성 같은 느낌을 이미지했습니다. 어린애 같은 역이므로 제멋대로인 소녀다움을 낼 수 있다면 좋겠다고. 감독이「자유롭게 해도 좋아」라고 말씀해주셔서 즐겁게 연기할 수 있었습니다.


ㅡ 상당히 제멋대로고 독설이에요(웃음). 연인인 다이사쿠(야마모토)를 휘두르는 모습이 재미있어요.


야마모토 상이 정말로 "다이짱"으로서 눈앞에 살아있어서 무엇을 말해도 받아주시므로 무척 자연스럽게 역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평소의 이소무라 하야토와 야마모토 상이었다면 절대 말할 수 없을 듯한 대사뿐이었으니까(웃음). 감독에게「애드리브로 대화해주세요」라고 들은 씬에서는 기세가 넘쳐「시끄러워!」「조용히 해!」같은 것도 말해버려서 아무렴 너무 심하게 말했나 나중에 반성한 일도 있었습니다(웃음)



ㅡ 어떤 심한 말을 해도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죠.


시로 상(니시지마)과 켄지(우치노)와 다이짱과 네 사람이서 밥을 먹을 때도 시로 상이 만든 요리에 대해「겉보기에 나빠!」「이렇게 먹으면 살쪄!」라든지 말해서. 이건 꽤나 제멋대로구나 라고(웃음). 하지만 불평을 하면서 마구 먹으니까 시로 상들도 어딘가 "귀엽네"라고 생각해주고 있어. 제멋대로란 의외로 사랑받는구나 깨달았어요.


ㅡ 와타루가 제멋대로인 행동을 해버리는 것은 전부 다이사쿠의 사랑을 시험하기 위해. 다이사쿠는 그걸 기뻐하고 있다는 설도 있습니다만...두 사람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나요?


"좋아하는 사람을 시험한다"라는 것은 저에겐 전혀 없는 발상이에요. 그러니까 분명 여성 특유의 방식이지 않을까. 다이짱도 와타루에게 문전박대 당하는데도 어쩐지 기뻐해서. 완전 M이네요(웃음). 굉장히 신기한 커플이지만 의외로 오래 가는 것은 이런 관계인 걸까 생각했어요. 시끌벅적 말하면서 다툴 수 있는 건 무척 좋은 일. 이 두 사람은 분명 나이를 더해가도 사귀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ㅡ 촬영 사이에 니시지마 상, 우치노 상, 야마모토 상과 네 사람이서 이야기한 것은 있나요?


네 사람 다 타입이 다른 동성애자 역이므로 서로에 대한 것을 이야기하거나 했습니다.「시로 상은 동성애자로 보이지 않네~」「켄지는 귀여우니까 좋아져버리네~」「와타루는 종잡을 수가 없어!」같은 것을(웃음). 다이짱이 와타루에게 수줍어할 때는「그렇게나 수줍어해!?」라고 다함께 웃거나. 본방 전이 되면 네 사람이서 "이 씬은 이렇게 하는 편이 좋아"라고 의견을 교환한 것도 무척 귀중한 경험이었어요. 대선배의 작품 만들기 현장을 직접 볼 수 있어서 기뻤어요.


ㅡ 작품 속에서의 포지션은 어떤 식으로 의식하고 있었나요?


재잘재잘한 즐거운 씬도 있는 작품이지만 동성 커플의 사랑은 정말 성립되고 있는 건지, 받아들이는 측의 가족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 건지 라는 어려운 테마도 그려지고 있습니다. 원작이라면 와타루도 가족과의 사이에 복잡한 것을 안고 있어서 사랑을 몰라요. 이야기가 나아가는 동안에 와타루가 작품의 시리어스한 부분을 진행하는 계기가 되어가므로 어려운 테마를 잘 전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ㅡ 작년에는「오늘부터 우리는!!」(니혼 테레비)「SUITS/슈츠」(후지 테레비)라는 악역이 이어졌습니다. 이전 인터뷰에서는「역의 이미지로 미움받는 것은 감사하다」라는 이야기도 하셨는데 본 작품에서는 또 이미지가 바뀔 거 같아요.


와타루는 귀여우므로 이번에는 "귀여운 애"라는 이미지로 봐주실지도 모르겠네요(웃음). 동성애자라는 것도 지금까지 없었던 역할이므로 또 새로운 이소무라 하야토의 얼굴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기대돼요. 2쵸메 부근의 분들도 즐겁게 볼 수 있는 드라마이므로 새로운 팬층을 개척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웃음)



ㅡ 역에 따라 잇따라 이미지가 바뀌므로 매번 놀랍니다. 그건 배우로서 스텝 업 해가는데 있어서 전략이기도 한 건가요?


동시기에 비슷한 역을 하지 않도록 하고 싶다는 건 생각하고 있습니다. 되도록 일정한 이미지를 남기고 싶지 않네 라고. 작품을 보고 "이소무라 하야토"라고 눈치채주지 않아도 괜찮아요. 반대로 "누구일까?"라고 생각될 정도로, 역마다 변해버리고 싶어. 원래 싫증을 잘내는 것도 있어서 지금은 올 장르를 척척 떠돌아다니면서 놀고 싶다는 기분이 강해요. 최근에는 잇따라 전혀 다른 타입의 역을 좋은 타이밍에 맡겨주시는 것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ㅡ 스스로 "이런 역을 하고 싶다"라고 발신하는 일은?


작품 선택은 매니저 상과 함께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스스로 역의 희망은 별로 말한 적이 없어요. 하고 싶은 것을 단정해버리면 자신이 생각하는 매력밖에 낼 수 없으므로 별로 재미있지 않아. 그보다도 다른 사람이「이런 이소무라를 보고 싶어」라고 말해주는 역을 연기하는 편이 모르는 세계에 날아갈 수 있는 느낌이 들어서 즐거워요.



출처 오리콘 


코지군도 비슷한 이야기를 한 적 있는데

스스로가 이 역을 하고 싶다고 하는 건 배우로서의 자세가 아닌 거 같다고. 주어진 것을 실체화하는 게 배우라고 했지.

스스로가 이런 역을 하고 싶어, 이 역할 하게 해주세요 하면 배우의 이상한 의지 같은 게 역에 묻어나올 거 같다고

역에 대해선 섭외가 온 다음에 생각하는 편이라고 했다.


누가 연인 역 아니랄까봐 싫증 잘내는 것도 그렇고 코지군과 좀 닮은 구석이 있는 거 같아서 재미있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