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마모토 코지/어제 뭐 먹었어

드라마 어제 뭐 먹었어? 화제의 "신들린 캐스팅"의 이면, 프로듀서가 말한 "화학반응"

by 캇짱 2019. 5. 26.


배우 니시지마 히데토시와 우치노 세이요 상의 더블 주연 연속드라마「어제 뭐 먹었어?」의 캐스팅이「신이 내렸다」라고 SNS에서 화제다. 특히 주요 캐릭터인 니시지마 상이 연기하는 시로 상과 이소무라 하야토 상이 연기하는 질베르 이노우에 와타루는「원작 그대로!」「찬양해」라고 대절찬, 원작과는 비주얼 이미지가 다른 우치노 상이 연기하는 켄지, 야마모토 코지 상이 연기하는 코히나타 다이사쿠도 그 연기력으로「과연 대단해」「위화감이 없어」라고 놀란 목소리가 올라오고 있다. 동 작품을 담당하는 마츠모토 타쿠 프로듀서에게 캐스팅의 경위나 보람, 신경 쓰이는 비화를 들었다.


◇ "화학반응"을 기대한 캐스팅이 대성공. 기쁜 오산도


드라마는 만화 잡지「모닝」(코단샤)에서 연재 중인 요시나가 후미 상의 동명 인기 만화가 원작. 니시지마 상이 연기하는 요리를 잘하고 꼼꼼한 검약가 변호사 카케이 시로(통칭 시로 상)와 우치노 상이 연기하는 시로 상의 연인・붙임성 좋은 미용사 야부키 켄지(통칭 켄지)라는 남성 커플의 생활이 식탁을 통해서 그려진다.


제1화 방송 때부터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대반향이 된 동 작품. 실사 드라마화 뉴스 시점에「리액션이 굉장했으므로 제1화의 반향도 어쩐지」예감하고 있었다는 마츠모토 프로듀서였지만「이 정도로 큰 규모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다」라고 놀란다. 드라마화 이야기 자체는 계속 방송국 내에서 의견이 있었지만「어딘지 모르게 형태가 되기 시작한 것이 2년 전 정도」이었다고 한다.


원작팬도 납득하는 비주얼로「앞치마 차림으로 요리하는 모습이 존귀해」라는 등 절찬받은 니시지마 상의 시로 상 역에 대해서는「왠지 (시로 상에) 딱이지 않습니까. 그러니까 니시지마 상이 해주시는 수밖엔 없다」라고 힘을 준 마츠모토 프로듀서. 한편 켄지 역에 대해서는「이에도 여러 가지 배우의 패턴이 있다. 이번에는 이 형태로 자리잡았다」라고 돌아본다. 제작 측으로서도「우치노 상의 지금까지 이미지로서는『사무라이』『남자』라는 역할이 많았어. 우치노 상 본인으로서도 (켄지는) 지금까지 연기한 적 없는 변화구인 역」이라는 인식은 있었지만「구태여, 라고까지는 솔직히 노리지 않았습니다만『우치노 상이 연기하는 켄지』라는 형태도『괜찮을까』라는 생각」으로 섭외했다고 한다.


캐스팅 단계에서는「제작측에도 명확한 이유는 없다.『좀 재미있지 않아?』라는 부분에서 캐스팅하므로 완성 그림을 상상할 수 때와 할 수 없는 때가 있다」라고 설명하는 마츠모토 프로듀서. 특히 이번처럼 더블 주연인 경우는「두 사람이 모였을 때 "화학반응"을 일으키지 않으면 별로 재미있지 않다」라고 하는데, 이번에는「이쪽의 상상을 뛰어넘었다. 1 더하기 1은 2가 아니었다. "화학반응"이 일어난 느낌은 들죠」라고 보람을 밝혔다.


또 캐스팅 이외에도 제작측의 기쁜 오산이 있었다. 섭외할 때에는 알 수 없었다고 하는데「뚜껑을 열어보니 니시지마 상이 실은 원작의 광팬으로 시로 상 역을『연기해보고 싶었다』라고 들었다.『좋았어!』라는 느낌이었네요」라고 기뻐한다.「원작팬이나 작품을 좋아해서 촬영에 들어오시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전혀 다르다.」 원작 요시나가 후미 상도 켄지 역에 찬성했다고 하는 우치노 상에 대해서도 「이 역이 매우 하고 싶었다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제법 만들어왔어」라고 역에 빠져든 연기였다는 것을 밝히며「지금 생각해보면 절묘한 콤비였던 걸까. 감독도 연출을 그 정도로 말하지 않으므로 정말 두 사람이 만들어왔어」라고 돌아보았다.


◇ "질베르" 이소무라 하야토는 원작대로「알맞게」, 한편 코히나타 상 "야마모토 코지"는...


한층 더「신들린」 캐스팅이라고 절찬받는 것은 이소무라 상이 연기하는「질베르 같은 미소년」와타루. 실제로는 소년이 아닌 30세로 패션 센스에 문제가 있는 자라는 대로 수염을 버려둔 청년, 이라는 캐릭터로 팬 사이에서 등장을 간절히 바라고 있었는데, 마침내 제6화에서 짧은 시간이지만 대망의 첫선을 보였다. 마츠모토 프로듀서도「제법 잘 맞았죠. 뭔가 딱 좋네요. 그대로인 느낌」라고 보람을 밝혔다.


한편으로「이쪽(질베르)이 (원작의) 그대로인 느낌이라면 또 한 사람(코히나타 상)은 놀아도 좋으려나」라고 비주얼 이미지가 다른 코히나타 상에 대해「사실은 원작처럼 체격이 크고 거친, 이라는 캐스팅을 해도 좋았지만 구태여 야마모토 상 같은」이라고 약간 이미지를 벗어난 캐스팅에 도전했다.


야마모토 상의 연기는「원작의 캐릭터를 좀 과장되게」라는 연출은 있었다고 하나「감독이 정도를 조정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코믹컬한 느낌은 야마모토 상 본인이 만들어온 캐릭터」라고 한다. SNS에서는「기발한 연기 견딜 수 없어」「캐릭터가 진해!」「설마하는 연기에 웃었어」라고 반향이 모여「재미가 있어. 해보면 제대로 딱 맞아요」라고 그 연기력에 감탄하고 있었다.


17일 방송인 제7화는 신주쿠 2쵸메에서 시로 상x켄지, 코히나타 상x질베르라는 남성커플 2팀이 식사 모임=남자 모임을 개최하여 "신들린 캐스팅"인 네 사람이 한 곳에 모인다. 원작팬인 기자도 역대급이 될 예감이 들어서 견딜 수 없다.「어제 뭐 먹었어?」는 매주 금요일 심야 0시 12분에 방송.



출처 만탄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