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마모토 코지/DramaSP_GUEST

야마모토 코지가 연기하는 "망나니 쇼군"이「놀라움의 연속」인 이유

by 캇짱 2019. 2. 7.

시대극「망나니 쇼군」의 주인공 도쿠가와 요시무네 역으로 친숙한 배우라고 하면 마츠다이라 켄이다. 그 요시무네를 야마모토 코지가 연기하게 되었다. 야마모토의 요시무네를 재빨리 체크한 칼럼니스트 페리 오기노 상이 놀란 이유는? 페리 상이 썼다.


*       *       *


설마 헤이세이가 끝난다는 이 시기에 새로운 "신상(新さん)"을 만날 수 있다고는. 8일에 BS 아사히에서 방송되는「4K 대형시대극 스페셜 기슈번주 도쿠가와 요시무네」이다.


도쿠가와 요시무네라고 하면 잘 아는「망나니 쇼군」. 마츠다이라 켄이 연기한 8대 쇼군 도쿠가와 요시무네가 에도성을 빠져나와「하타모토 셋째 도쿠다 신노스케」통칭 신상(新さん)으로서 사건을 탐색하고 악인들을 해치운다. 1978년에 방송개시 이래, 40년이 지나도 재방송이 계속되고 있으므로 나처럼 매일 어딘가에서 신상(新さん)의 얼굴을 보고 있는 팬도 많다. 인기 시리즈이다.


이번에는 그 요시무네가 쇼군이 되기 전, 도쿠가와 고산케의 기슈번주였던 젊은 시절을 그린다. 이른바「망나니 쇼군 에피소드 제로」이다. 즉시 나도 시사를 보았는데 이것은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우선 첫째로 이건 3시간 대작인 것. BS시대극, 오랜만의 장편이다. 둘째로 주연이 야마모토 코지인 것. 많은 시대극에 나오고 있는 야마모토가 주역인 것은 놀랍지 않지만 무려 연기하는 요시무네는 약관 21세 설정인 것이다!! 젊어. 야마모토는 42세. 이건 대하드라마「고우~공주들의 전국」에서 우에노 쥬리가 6세의 고우를 연기한 이래의 충격이다.


이야기는 번주로서 기슈번 에도저택에서 사는 요시무네(야마모토)가 낭인 차림으로 저택을 빠져나가 기슈번의 무사를 노리는수수께끼의 자객을 쫓는 과정이 축이 된다. 그렇다고는 해도 세간을 모르는 신상(新さん)은 선술집에서「따뜻한 밥」을 먹고 감격(나리는 기미상궁이 체크한 후 차가운 음식밖에 먹을 수 없다)하거나, 서당의 미인(와타나베 마유)에게 멍해지거나, 순진해. 하지만 신상(新さん)에게도 마수가 뻗쳐 마침내 요시무네는 돌아가신 아버지의 숨겨진 아들과 대결하는데!?


야마모토 코지의 신상(新さん)은 악인에게「내가 이 손으로 처벌해주겠어!」라고 단언한다. 이건 마츠다이라 켄의 망나니 쇼군의 명대사「짐의 얼굴을 잊었느냐, 처벌!!」에 통하고 있다. 과연, 21살 때부터「처벌 정신」은 있었던 것이다. 슉슉 스피디한 검술도, 여자에게 순진한 부분도, 확 해결되는 부분도「망나니 쇼군」시리즈와의 공통점. 특히 이번에는 사건의 힌트 뒤에 한층 더 뒤가 있다는 전개가 재미있다. 각본은「파트너」등으로 알려진 하세베 바쿠시시오이다.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고 하면 「벗는다」는 것이다. 마츠다이라 켄 요시무네도 활을 쏠 때 등 한쪽 어깨를 벗는 일은 종종 있었지만 야마모토 요시무네는 상반신 확실히 벗고 방긋 웃으며 4K 대응하고 있다.


생각해보면 야마모토 코지는 2012년 시대극「박앵기」에서 주연. 이것은 한때의 쇼와 영화 스타 이치카와 라이조가 주연한 작품이다. 작년에는 타무라 마사카즈가 주연해서 주목받은「나루토 비첩」에서도 주연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에「망나니 쇼군」의 도쿠가와 요시무네. 시대극의 명 캐릭터를 계승하고 있는 것처럼도 보인다. 그건 한때 키타오오지 킨야가「제니가타 헤이지」「코즈레 오오카미」「오오오카 에치젠」등 명작을 이어받아온 흐름과 매우 비슷하다.


같은 인물을 연기한 선배 배우를 리스펙트 하면서 새로운 매력을 내는 것은 간단하지 않다. 거기에 도전하는 의협심도 시대극의 전통이다. 나는 멋대로 속편이 있을 거라고 짐작하고 있다. 힘내, 뉴 신상(新さん)!


출처 야후 토픽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고 하면 「벗는다」는 것이다.  

야마모토 요시무네는 상반신 확실히 벗고 방긋 웃으며 4K 대응하고 있다.


상반신 확실히 벗고 방긋 웃으며 대응하는 4K!!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칼럼니스트 분이 망나니 쇼군 팬인 거 같은데 속편 미는 거 보면 드라마 잘 뽑혔나 보다. 기대되네.